물고기자리(2월 19일~3월 20일) 전설


어느 날 나일강 근처에서 '신들의 연회'가 열렸고, 거기에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비너스)와 그의 아들 에로스(큐피드)도 참석하게 되었다.


한껏 차려 입은 남신, 여신들은 무리 지어 심오한 주제에 관한 대화를 나누며 교류하였고, 고루한 주제의 얘기가 따분했던 아이들은 술래잡기 등등 아이들 놀이에 빠져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파티 분위기가 한창 무르익었을 때, 갑자기 추한 외모에 악한 마음을 지닌 괴물 '티폰(Typhon)'이 나타났다.


연회를 방해하기 위해 나타난 티폰(Typhon)은 닥치는 대로 물건을 집어던지며 연회장을 난장판으로 만들었고, 그곳에 모인 신들은 사방으로 흩어져 도망치기 시작했다.


일러스트 : 카가야


아수라장이 된 연회장을 빠져나와 열심히 도망가던 아프로디테(Aphrodite)는 문득 아들 에로스가 없어진 사실을 알게 되었다. 에로스(Eros)를 찾기 위해 이곳저곳을 찾아 헤매던 아프로디테는 연회장 구석에서 울고 있던 그를 발견하였다.


아프로디테(Venus)는 다시 아들(Cupid)과 헤어지지 않도록 자신과 에로스의 발을 묶은 뒤 물고기로 변신하여 강으로 뛰어들었다. 무시무시한 괴물 티폰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였다. 그렇게, 서로의 발을 끈으로 묶고서 물고기로 변한 아프로디테(비너스)와 에로스(큐피트)는 하늘로 올라가 '물고기자리'가 되었다..


신고

'지피지기 > ☆ 별자리 전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소자리(Taurus)' 전설  (0) 2016.12.16
'양자리(Aries)' 전설  (0) 2016.12.13
'물고기자리(Pisces)' 전설  (0) 2016.12.10
'물병자리(Aquarius)' 전설  (0) 2016.12.09

posted by 타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