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12개의 별자리에 해당하는 '사람의 성향'은 4원소를 상징하는 , , 공기, .. 네 가지 속성으로 나뉘어진다.

★ 흙의 성질에 해당하는 별자리 ★

▶ 황소자리 (4.20~5.20)  
▶ 처녀자리 (8.23~9.23)
▶ 염소자리 (12.25~1.19)
 

이들은 견고함 속에서 물질 세계를 다루고, 그것들을 보수적으로 지킨다. 또한 흙의 속성을 지닌 사람들은 무지막지하게 몰아붙이는 자기 훈련에 능하고, 세속적이며, 우아하고 사치스러우면서 유형의 자산(돈, 건축물, 부동산 등)에 자극받는 물질적인 사람들이다.
이들의 삶의 줄기는 항상 실제적인 것이지만, 공상에 빠지기도 하며 가끔 어둠에 끌리기도 하는 비밀스럽고 감정적인 사람들이다. 그들은 대양과 영원히 결혼한, 바닷가에 길게 나 있는 높은 바위 낭떠러지와 같다. 이들은 항상 자신들의 발꿈치를 위협하는 어둠과 감정적인 힘들의 끊임없는 침식 작용을 견뎌 내어야만 한다.
 
애정 관계에서 드러난 성향

- 애정 표현에 굉장히 서툴다.
- 진행 속도가 매우 느리다.
- 감성적이며, 간접적이다.
- 천천히 달아오르며 그만큼 오래 지속되고 천천히 식는다.
- 좋아하고 헤어져서 잊는 데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
- 그 후에 오래도록 잊지 못한다.
- 수줍으면서 간접적인 표현 방식 : 좋아하는 사람을 뒤에서 뚫어져라 쳐다본다.


Taurus
  황소자리 (4월 20일 ~ 5월 20일)

● 인내심이 강하고 온화한 성품의 소유자
● 안정되어 있으며 돈과 먹을 것을 좋아함 / 나름대로 미의식도 있으며 평범하다.
● 목표를 세울 때 자신만의 목표보다는 누구를 이겨야겠다는 목표일 때 더 분발하는 별자리


묵직한 자존심


어떤 일이든 천천히 하는 별자리. 동작이 너무 느려, 자주 시간 약속을 어기는 사람이 바로 이들이다. 무슨 일을 하든지 상당한 시간을 소비해야만 완성시킬 수 있다. 게다가 너무 재촉하면 일을 모두 망칠 수 있으니 정보 전쟁을 치러야 하는 첨단 산업에는 맞지 않음. 공무원이나 교사가 이들에게 맞는 직업이다.


제일 고집이 센 별자리


자기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살아가는 게 특징. 이런 면이 사람들에게 고집 불통으로 인식되기도 하지만, 알고 보면 충직한 고집스러움이다. 요즘같이 유행에 민감하고 거짓말이 난무하는 세상에, 황소자리는 양심의 지표로 삼기에 충분하다.


중매로 결혼하는 별자리

황소자리는 애정 표현이 서툴러서, 쑥쓰러워 하는 태도가 사랑의 진행을 방해하므로 중매가 좋다. 성격 또한 너무 보수적이라, 중매야말로 상대방을 잃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일 것이다.


부자가 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별자리


금전운이 제일 좋은 별자리. 소유욕 또한 제일 강한 황소자리는 큰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 황소자리의 첫 번째 목적은 부자가 되는 것. 따라서 낭비하는 걸 가장 싫어하지만, 가끔 자신에게 게으를 때도 있다.



Virgo
  처녀자리 (8월 23일 ~ 9월 23일)


● 완벽주의자이며 감정이 섬세하다. / 앞에서 나서는 일은 거의 없다.(보기보다 소심)
● 흐지부지한 걸 싫어한다. / 보통 깔끔하고, 꼼꼼하다. 고지식하며 화를 잘 낸다.
● 화 나면 무섭다. / 남의 것에 손을 안대는 만큼 자신의 것에 남이 손대는 걸 싫어한다.


연인을 위해 헌신하는 별자리

처녀자리는 연인에 대한 이상이 매우 높아서, 연인을 고를 때 상당한 관찰력을 과시하며 성격을 요모조모 따져가며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사람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린다. 그리고는 이성의 마음에 들기 위해 헤어 스타일과 패션 등을 기꺼이 바꾼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은 처녀자리에겐 아주 행복한 일이다.


선생님이 가장 좋아하는 별자리


처녀자리는 절대 지각하는 법이 없고, 숙제도 잊어 버리지 않는다. 선생님이 했던 말을 항상 진지하게 가슴 속에 담아두고 행동으로 옮기기 때문에 환영 받는 학생이다.


사랑 방식이 가장 평범한 별자리

처녀자리는 갑자기 고백하는 방식을 좋아하지 않는다.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어도, 한번 더 주의를 하며 보다 자세히 관찰한 후에 프로포즈 한다. 애정 표현에 있어서도 직접적인 행동이나 언어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심심한 연애를 하게 될 가능성이 많다.



Capricornus
 염소자리 (12월 25일 ~ 1월 19일)


● 인내심이 강하지만, 용기가 부족하다. / 절약가이며 인색한 구두쇠
● 무서운 집념과 복수 / 소극적이고 나서지 않으려는 반면, 자존심이 무척 강하다.
● 남이 근접하지 못하는 자신만의 세계가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일 열심인 별자리


부지런하고 노력하는 모습은 모든 염소자리 사람들이 갖고 있는 천부적인 자질이다. 행사나 가족들의 생일을 가장 잘 챙겨주기 때문에, 마음이 따뜻한 사람으로 인식되고 있다. 자신이 맡은 일에도 열심인 염소자리의 이런 성격은 힘든 일이 닥칠 때 특히 진가를 발휘해서 윗사람이나 후배들이 믿고 따른다.


사랑 감정에 미숙한 별자리


성격이 보수적이고 내성적인 염소자리는 좋아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 사랑을 말하기 힘들다. 한 마디를 건네는 데도 엄청난 용기가 필요해서, 매 번 좋은 기회를 놓치고 짝사랑으로만 끝나기 쉽다. 상대가 프로포즈 해오기를 기다리지 말라. 사랑은 쟁취하는 자의 것이다.


지도자의 자질을 가진 별자리


책임감이 강하고, 어떤 일이 주어지든 완벽하게 마무리 하는 염소자리에게 회장 자리를 주면 사람들은 안심해도 좋다. 보수적이고 나서는 걸 싫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일단 당선되면 의지가 강해지고 남다른 지도력을 발휘한다.
신고

posted by 타라

티스토리 툴바